Data Warehouse와 DBM / CRM
Cashbag Biz. Model
DBM / CRM인프라
고객DW 구축 Technology
DW마케팅 정보 활용
2004. SK
생선은 생선장수에게, 과일은 과일장수에게 구매해야 싱싱한 것을 구매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CRM이나 DBM은 어디서?
1. CRM: Customer Relationship Marketing의 정의
2. CRM과정
3. CRM의 목표
4. 관계마케팅의 필요성(One to One Marketing)
예제포함(예1, 예2)
5. CRM을 위한 자세
6. CRM의 성공 사례(Hertz, baby store)
7. 우수고객을 찾기 위한 방법
고객 확보 경쟁이 치열해 지는 가운데 각종 로열티 프로그램이 성행하고 있다. 과연 로열티 프로그램이 우량 고객 확보와 수익성 제고에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 살펴보고, 효과적인 로열티 프로그램의 성공 포인트를 짚어본다.
2002년 LG경제연구소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