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가 첫 선을 보이는 'W 클럽'은 야구장을 방문하는 고객이면 누구나 무료로 가입할 수 있는 멤버십 서비스로, SK가 연간회원 정책과 함께 고객에게 각종 편의와 행복을 제공하기 위해 펼치는 CRM 마케팅의 핵심이다.
이에 SK는 문학야구장 1루 1층에 '와이번스멤버십' 부스와 회원전용 게이트를 신설, 야구장을 찾는 W클럽 회원에게 다양한 혜택과 편의성을 제공한다. 이미 일본에서는 지바 롯데의 '팀 26'이나 라쿠텐 골든이글스의 팬클럽 등 W클럽과 같은 장기적인 고객 관리를 위해 여러 형태의 멤버십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중략-------------
한편 W클럽 회원은 매표소 방문 없이 구단에서 제공한 T-Money카드로 '와이번스 전용 게이트'를 통해 빠르게 입장할 수 있으며 상품매장과 매점 이용 시 5%의 할인 혜택을 받는다. 각종 기념일에는 입장요금을 할인 받을 수 있으며 다양한 구단 관련 정보를 제공 받는다. SK는 홈페이지와 와이번스 멤버십 클럽 부스를 활용해 회원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사 외 코멘트-------
이렇듯, CRM은 회원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마케팅이 중요하다. 멤버쉽이 그 좋은 예일것이다. CRM 솔루션은 많은 업체들이 제공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샘플로는 '공영DBM'에서 운영하고 있는 SaaS방식의 CRM솔루션인 'CRMKOREA'가 있다. 이곳에서는 고객들에게 메일, SMS, MMS등의 발송도 가능하며 고객관리등이 가능한 툴이 제공되며 해당 고객에 대한 반응 결과 리포트도 제공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