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0월 15일

[Weekly BIZ] [김영걸 교수의 'CRM(고객관계관리) 클리닉'] 낯선 고객에 김밥을 외상으로 팔 수 있어야 한다

출처 : 2010년 10월 08일 ChosunBiz

고객중심 경영 외치지만 정작 실행하는 기업은 드물어…고객이 원하는 신발 없으면 경쟁사 제품 소개할 수 있어야기업 CEO치고 자사의 미션이나 핵심가치에 '고객만족', '고객감동','고객중심 경영'과 같은 문구를 넣지 않는 경우는 드물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필자가 KAIST에서 지난 10여년간 고객관리 현황을 진단해 본 100여 개 국내 기업 중 문자 그대로 '고객중심'의 경영을 실행하고 있는 기업들은 손가락으로 꼽을 정도이다. 왜,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 것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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