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2월 22일

2009년 미국 IT산업 기상도 'SaaS' 서비스 약진 예측

원문보기

      
----------중략-------------

2009년 IT산업의 성장 속도가 둔화될 것이라는 것은 시장조사기관인 포레스트리서치가 새해 미국 기업의 IT 지출 성장 예상치를 6.1%에서 1.6%로 하향 조정한 것으로도 잘 알 수 있다.

그러나 포레스트는 낮은 성장률에도 서비스 기반 소프트웨어(SaaS)와 가볍게 만든 프로그램이란 뜻의 신 클라이언트(thin client) 같은 특정 분야의 꾸준한 약진을 예측하기도 했다.

2009년 IT 시장을 한마디로 요약한다면 ‘불확실’이라는 표현이 가장 적당할 것이다. 새해 이후의 전반적 기업 IT 발전 방향을 간략하게나마 예상해 봤다.

-------------중략------------------

소프트웨어(SW) 부문에서는 라이선스 비용 절감을 위해 공공 클라우드를 이용한 IT 솔루션과 SaaS 부문의 성장이 예상된다. 윈도 및 기타 상용 SW의 라이선싱 비용을 줄이기 위한 오픈 소스 기반 솔루션 채택이 확대될 것이다.

응용 분야별로는, 기업의 네트워크 관리와 통신 비용 절감을 위한 인터넷전화(VoIP), 대고객 업무 강화를 위한 고객관리시스템(CRM), 비즈니스 최적화를 위한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솔루션 등의 수요가 늘어날 것이며, 미국은 새로운 정부의 출범과 함께 정칟경제·사회·교육·의료 분야에 걸친 개혁을 추진하기 위한 인프라 구축에 관련된 IT 수요가 창출될 것이다.

-----------중략---------------------

참고로, SaaS방식 CRM서비스 http://www.crmkore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