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2010년 06월 23일 조인스
SK브로드밴드는 고객중심 경영 상황실을 만들어 고객 접점 경쟁력을 끌어 올리고, 행복기사 교육 등을 통해 서비스 역량을 강화 하여 2010한국버시브 대상 초고속인터넷부문 고객만족대상을 수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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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 6월 29일
고객만족 – 이동통신서비스/SK텔레콤 ‘고객경험관리’
출처: 2010년 06월 23일 이티뉴스
SK텔레콤은 2009년부터 고객중심 경영을 통한 경험의 중요성과 실천력을 강조하기 위해 고객경험관리를 전사적으로 도입해 실천하여 다양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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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은 2009년부터 고객중심 경영을 통한 경험의 중요성과 실천력을 강조하기 위해 고객경험관리를 전사적으로 도입해 실천하여 다양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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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 네트워크 활용 CRM시대 도래”
출처: 2010년 06월 22일
성황리에 진행된 CRM페어 2010에서 스마트폰 보급 확산에 따라 모바일 고객 중심 경영의 필요성을 제시고, 소셜네트워크를 활용한 CRM을 기업들이 도입의 필요성을 공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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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황리에 진행된 CRM페어 2010에서 스마트폰 보급 확산에 따라 모바일 고객 중심 경영의 필요성을 제시고, 소셜네트워크를 활용한 CRM을 기업들이 도입의 필요성을 공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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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에 부족한 2% 채워 ‘충성 고객’을 만들어라
출처: 2010년 06월 19일 ChosunBiz
만족 고객이 많아도 매출이 늦지 않는 것은 충성고객이 없기 때문에 고객의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하고, 이성, 감성등을 동시에 충족시켜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 NPS(Net Promotion Score)로 고객 만족 수치를 보완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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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족 고객이 많아도 매출이 늦지 않는 것은 충성고객이 없기 때문에 고객의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하고, 이성, 감성등을 동시에 충족시켜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 NPS(Net Promotion Score)로 고객 만족 수치를 보완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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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주목받는 CRM1 고객을 아는 지름길 “프로세스에 있었다”
출처: 2010년 06월 14일 ET뉴스
국내 CRM 솔루션 시장은 여전히 위축돼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CRM 프로젝트가 줄어들거나 기업 IT 혁신 프로젝트의 우선순위에서 사라진 것은 아니다. 오히려 그동안 솔루션 도입 중심의 CRM 프로젝트에 대한 반성과 평가가 활발하게 일어나면서 '제대로 된' CRM 프로젝트를 해보자는 움직임이 본격화 되고 있다. 이런 움직임들은 솔루션 투자 보다는 프로세스 개선에 초점을 두고 진행 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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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CRM 솔루션 시장은 여전히 위축돼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CRM 프로젝트가 줄어들거나 기업 IT 혁신 프로젝트의 우선순위에서 사라진 것은 아니다. 오히려 그동안 솔루션 도입 중심의 CRM 프로젝트에 대한 반성과 평가가 활발하게 일어나면서 '제대로 된' CRM 프로젝트를 해보자는 움직임이 본격화 되고 있다. 이런 움직임들은 솔루션 투자 보다는 프로세스 개선에 초점을 두고 진행 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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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주목받는 CRM3 CRM의 오해와 진실
출처: 2010년 06월 14일
초기 CRM은 그때그때 각 부서의 업무 요구에 의해 개별적으로 도입하는 형태였고, CRM을 기술적인 측면에서만 접근한 것이 이후 부작용을 낳는 원인으로 작용했다. 이후 CRM의 문제점을 극복하고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며 제대로 관리하기 위한 노력은 꾸준히 진행되어 왔다. 이제 구체적인 방안으로 대량 맞춤형 마케팅과 고객 경험 관리(CEM)가 거론되고 있으며 이는 스마트 폰과 소셜네트워크 확산에 따른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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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 CRM은 그때그때 각 부서의 업무 요구에 의해 개별적으로 도입하는 형태였고, CRM을 기술적인 측면에서만 접근한 것이 이후 부작용을 낳는 원인으로 작용했다. 이후 CRM의 문제점을 극복하고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며 제대로 관리하기 위한 노력은 꾸준히 진행되어 왔다. 이제 구체적인 방안으로 대량 맞춤형 마케팅과 고객 경험 관리(CEM)가 거론되고 있으며 이는 스마트 폰과 소셜네트워크 확산에 따른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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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통사, “스마트폰 ‘기업고객’을 모셔라!”
출처: 2010년 06월 09일 EBN산업뉴스
최근 자사 직원들에게 스마트폰을 지급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 단순히 스마트폰을 지금하는 차원에서 벗어나 기업 업무 프로세스를 모바일 중심으로 전환하는 '모바일오피스'환경을 구축하는 것도 새로운 트렌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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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자사 직원들에게 스마트폰을 지급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 단순히 스마트폰을 지금하는 차원에서 벗어나 기업 업무 프로세스를 모바일 중심으로 전환하는 '모바일오피스'환경을 구축하는 것도 새로운 트렌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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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대치동 `휘모리` ‥ `맞춤형` 고객관리로 재방문 비율 높여야
출처: 2010년 06월 06일 한국경제
한국경제신문은 자영업 상공 모델을 만들기 위해 지난달부터 '자영업 멘토링 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먼저 강남구 대치동에서 갈비전문점 '휘모리'의 사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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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신문은 자영업 상공 모델을 만들기 위해 지난달부터 '자영업 멘토링 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먼저 강남구 대치동에서 갈비전문점 '휘모리'의 사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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