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1월 26일

공영DBM, 현대중공업 CRM시스템 수주

원문보기

공영DBM(대표 김정수 www.00db.co.kr)은 현대중공업의 ‘건설장비 사업본부CRM시스템’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11월 26일 밝혔다.

공영DBM은 자체 솔루션인 ‘모나크’를 기반으로 고객관리, 영업관리, 서비스, 캠페인 모듈을 기반으로 구축할 예정이다.

CRM 시스템 구축을 통하여 현대중공업은 해외딜러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해외딜러로 하여금 효율적인 고객관리 및 각 지역별·국가별 시장정보를 딜러 및 본사에서 입력 및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 시장정보를 전사적으로 공유할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하게 된다.

또 경쟁사 정보를 딜러 및 본사에서 입력 및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여 시장정보를 전사적으로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경쟁사에 대한 기본정보 및 당사와의 경합 실적 등에 대한 현황 조회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2008년 11월 24일

불황 이기려면 남성고객 잡아라

원문보기

경기불황으로 ‘짠돌이’ 소비자가 늘고 있지만 자기 외모 관리에 신경쓰는 20~30대 남성 소비자의 씀씀이는 줄지 않는 것으로 나타나면서 업체들이 불황 타계책으로 남성 고객 잡기에 나서고 있다.

-------중략-----------

특히 꽃미남 열풍 속에 피부 관리에 나서는 남성 고객이 늘면서 세안제, 각질제거, 바디로션 등 피부 관리 제품이 하루에 각 4000~5000개씩 팔리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옥션도 지난 1월부터 10월까지 남성들의 화장품 구매 실적을 집계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30%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모공관리, 마사지, 여드름 관리 등 기능성 화장품의 구매가 지난해보다 70%나 급증, 여성 구매율 증가세(30%)보다 훨씬 높았다.

온라인쇼핑몰 뿐만 아니라 일반 매장에서도 남성들의 소비 형태는 그대로 나타난다. 롯데백화점 24개 점포에서 올해 1~9월까지 1회 이상 물건을 산 고객은 425만 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369만명)에 비해 15.4% 늘었다. 이 중 남성고객은 29.2%나 증가했다.

-----------중략--------------

SaaS 확산에 대한 '데이터 품질'의 중요성

원문보기

----------중략----------

그러나 이들 SaaS 업체가 고객사에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고객이 한번쯤 심각한 고민에 빠지는 시기가 있다. 빨리 구축할 수 있고, 사용한 만큼의 서비스 요금만 부담하는 SaaS 시스템을 구축하고 데이터를 보는 순간 ‘어 데이터가 왜 이러지?’ 하는 것이다.

아주 당연한 결과임에도 불구하고 고객이 머리를 갸우뚱하는 이유는 그 고객들이 보유하고 있는 자신들의 고객 데이터를 한 번도 검증해보지 않아서다. 데이터를 SaaS 시스템에 이관하면서 자신들의 데이터 관리 상황을 비로소 알게 되는 것이다. 대부분의 기업이 수년에서 수십년 동안 보관해온 데이터를 정비하지 않았다.

미국은 연간 데이터 불량으로 발생하는 기업의 손해가 약 600조원에 달한다고 한다.

---------중략----------

1회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데이터를 점검하고 정비하는 것, 바로 이것이 데이터 품질관리의 가장 기본이다.

예전처럼 외부 업체나 기관에 데이터 정비나 진단을 부탁하고 도움을 받는 것은 너무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된다.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어려운 일이 아니고, 의지에 달려 있는 일이라고 이야기하고 싶다. SaaS 업체들도 서비스를 판매하는 것에만 주력할 것이 아니라 고객이 데이터에 대한 인식을 바로할 수 있도록 제안하고 도움을 주는 것, 이것이 고객과 SaaS 업체가 윈윈하는 방법이다.

DATA품질평가를 무료로 해 드립니다. : http://www.crmservice.co.kr/05_03_apply02.html

SaaS방식의 CRM서비스: www.crmkorea.co.kr 

(2008년 12월 가입자 50% 할인 이벤트 진행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