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8월 5일

"고객 말 들어야 팔린다"..e몰 소통형 개편

출처: 2010.08.04 연합뉴스

쇼핑몰들이 소비자들과의 소통 채널을 강화하고 매장 개편에도 고객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있다.트렌드에 민감하고 소비자 신뢰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어려운 온라인몰의 특성상손님들의 말에 귀를 기울이고, 이를 마케팅에 활용할 줄도 알아야 장사가 잘된다는 것을 체감하고 있기 때문이다.


원문보기

식품업계 "특화계층을 노려라"

출처: 2010.07.19 아시아경제

식품업계의 마케팅 방식이 달라지고 있다. 기존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제품을 선보이던 양상에서 벗어나 연령별, 성별로 특화된 제품을 출시하고 타겟층을 공략하고 있는 것.
이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소비자 트렌드에 적극 대응하는 한편, 기호의 세분화로 인해 모든 소비자들이 좋아하는 '국민 상품'이 드문 최근의 업계 경향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