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8월 18일

동사무소의 고객관리(CRM) 노력

경기도 안산시 동사무소에 주민들에게 CRM을 접목하여 운영하고 있다는 신문기사가 있어 게시합니다.

안산시 사3동주민센터(동장 최재영)는 CRM(고객관리)제도를 동(洞) 행정에 접목해 휴대폰 문자 메시지로 언제 어디서나 주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사업을 추진해 주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사업은 박주원 안산시장이 동(洞) 중심의 시책으로 펼치고 있는 ‘소박한 주민이 원하는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다.
근래들어 핵가족화와 여성들의 사회활동이 활발해 짐으로 인해 반상회 등 주민들과의 접촉과 의사소통에 어려움이 많은 반면 집집마다 인터넷과 휴대폰이 생활화 되어 있어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점을 활용, 사3동 전 주민(7000세대)을 대상으로 41%(2880세대)의 동의를 얻어 시정소식을 알릴 수 있는 문자서비스를 올 8월부터 시작했다.

핸드폰 문자서비스(SMS)는 많은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으나 마을단위의 동일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것은 사3동주민센터가 처음으로 마을단위의 긴급 사항이나 시정 정보를 차별화 하여 즉시 알릴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최재영 사3동장은 “과다한 메일 발송으로 주민들이 불편 해 하지 않도록 꼭 필요한 정보만을 선별해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08-08-13
출처 : 데이리안경기  박익희 기자

이렇듯, 동사무소에서도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방법에 몰두하고 있다. 현재 공영DBM과 같은 CRM솔루션회사에서는 고객과의 소통을 위한 원할한 매체(SMS, MMS, e-DM, 뉴스레터 등)를 제공중에 있으며 결과도 분석보고서로 도출할 수 있어 조금 더 적극적인 고객과의 소통창구가 될 수 있다. 담당자: dbm@00db.co.kr

Naver 태그: ,,,,

[미래를 여는 혁신기업]고객관리 비결은 성실

메트라이프생명 김승호 FSR

원본보기

보험을 개설하고자 할 때 만족스러운 설계사를 만나기란 쉽지 않다.

----중략---

MetLife생명보험 김승호 FSR은 12년간 모기업 업무부에서 업무팀장으로 근무 하던 중, 지인의 권유로 2002년 이 일을 시작하게 되었다. 현재 MetLife생명보험에서 MDRT 5회 달성하고, STAR의 자리에 올랐다.

김 FSR이 관리하는 고객만 600여 명이며, 유지율 95%를 고수하고 있다. 그는 이러한 롱런의 비결이 항상 성실하게 다가서고 신뢰를 주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고객을 가족만큼 소중하게 여기기 때문에 아내가 가끔 농담 삼아 가족을 고객만큼만 사랑하라고 할 정도이다.

----중략---

꾸준히 고객과 전화 연락을 하고, 결혼ㆍ생일과 같은 기념일에는 직접 방문하여 교류를 쌓는다. 고객대상자 그룹은 보험료 금액에 상관없이 동일하게 대한다.

고객관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을 롱런이라고 말하는 김승호 FSR은..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