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6월 13일

유통산업의 CRM사례

1. CRM -판매 중심의 서비스

2. 고정, 우수 고객 관리

3. DBM - Membership / 고객세분화에 의한 Target Marketing

4. After Marketing

5. 고객접점 관리/프로세스 개선

6. 요약 및 Best Practices

 

출처: CRM Fair 2003 fall - 엑설루션 컨설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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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년 6월 12일

영업경쟁력10배높이기:영업관리(SFA: Sales Force Automation)

1. SFA: Sales Force Automation 의 개요

ㄱ. CRM에서의 SFA 위치

ㄴ. 현 Sales 조직운영의 문제점

ㄷ. 전략적 영업정보 구축 및 활용방안

ㄹ. 영업조직에서의 Contact Management방안

2. 성공적인 SFA 솔루션 구현 방안

ㄱ. SFA 솔루션 구현 시 주의할 점

ㄴ. 효율적인 SFA 시스템 구축 방안

ㄷ. 통합 CRM 시스템으로의 확장 방안

ㄹ. CRM Total Solution: MonArch(모나크)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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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년 6월 11일

CRM전략_구축방법론

1. CRM전략 및 구축 방법론

2. 고객Data Warehouse 구축 전략

 

한국쌔스소프트웨어(주)

SAS 에서 발표한 고객 마케팅 전략수립을 위한 고객DATA WAREHOUSE구축과 활용에 대한 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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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도 백화점식 고객관리(CRM)도입


통합멤버십카드 활용 회원 확보등 CRM 기법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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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중 일부 발췌---

편의점 업계의 경쟁이 심화되면서 편의점 업체들도 백화점에서 활용하는 CRM(고객관계관리) 기법을 속속 도입하고 있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GS25는 GS그룹 통합멤버십카드를 활용해 현재까지 약 20만명의 온라인 회원을 확보하며 업계 최초로 편의점 고객만을 위한 관리 시스템을 구축했다.

---내용 중 일부 발췌--

이러한 고객 DB를 바탕으로 올 하반기부터 이벤트 참여자에게 온라인 포인트나 경품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CRM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바이더웨이도 고객 불만에 대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재발 방지와 직원 교육에 활용하고 있다. 고객 불만이 접수되면 데이터베이스에 등록한 뒤 관련 팀에 전달, 처리 결과를 고객에게 알려주고 주간ㆍ월간ㆍ분기별로 고객 불만 사례에 대한 직원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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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지펠 마케팅 사례

CRM과 DBM에 대한 자료 이외에 마케팅에 대한 좋은 자료도 공유할 까 합니다.

이번에는 삼성 지펠의 마케팅 사례입니다.

 

지펠의 탄생배경부터 성장기, 정체기, 재도약기 등으로 보여줍니다.

Product에 대한 마케팅을 고민중인 분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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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년 6월 10일

CRM 실패의 7가지 이유

CRM 실패 요인 분석의 요약된 내용입니다.

1. 데이타 무시

2. 일부 분과에만 적용

3. 조직과 업무팀의 협업 부족

4. 무계획

5. 고객이 아니라 기업을 위한 CRM

6. 문제있는 업무 프로세스의 자동화

7. 기술 숙련도에 대한 고려 불충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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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년 6월 9일

인터넷 시대의 고객관계관리(CRM)

내용은 www.seri.org에서 발표한 자료로 2000.9월달 자료입니다.

오래된 자료이지만 현재에도 적용될 만한 내용이기에 올립니다.

1. 디지털 경쟁력의 핵심, 고객관계관리(CRM)

2. CRM시대의 도래

3. 선진기업의 CRM도입사례

4. 국내기업에 주는 시사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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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aS돌풍, 국산SW업계 신제품 출시 붐

'SaaS 돌풍, 국산 SW업계 ‘희망’을 찾았다'라는 기사를 접했다.

원문보기: SaaS 돌풍, 국산 SW업계 ‘희망’을 찾았다

-------내용 중 일부발췌-------------

SaaS(Software as a Service, 서비스로 제공하는 SW)가 중소규모의 국산 소프트웨어 업체들의 새로운 활로로 자리매김하고 있어 주목된다.
최근 국산 SW 업계에는 SasS 신제품 출시가 봇물을 이루고 있다.
기존에는 SaaS가 고객관계관리(CRM) 솔루션, 웹 오피스 등의 분야에서만 성행했었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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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SW기업, 왜 SaaS에 열광하나 = 중소규모의 국산 SW 기업들이 SaaS에 관심을 갖는 것은 SaaS가 가진 비즈니스 모델의 장점 때문이다.
SaaS의 특성상 한 번 고객을 확보하면 매년 지속적인 매출을 올리는 것이 가능하다. 특히 비용이 크게 들지 않아 영업이익률도 매우 높다.

실제로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SaaS 회사인 세일즈포스닷컴은 올 1분기 순이익이 지난 해 동기보다 무려 13배 늘어났다. 또 SaaS는 초기 도입비용이 낮아 중소기업에 적당하다는 점도 장점이다.
대부분의 국산SW기업들은 대기업보다 중견중소 기업 시장을 대상으로 활동하고 있는데, IT투자 여력이 낮은 이들 중견중소기업 시장을 공략하기에 SaaS가 안성맞춤이기 때문이다.

참고될만한 곳: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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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aS방식의 CRM솔루션: CRM코리아(http://www.crmkorea.co.kr)

카드사의 효과적인 분석 CRM을 위한 회원정보 정제 및 보강방안 사례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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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석CRM을 잘 ,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고객 마스터 데이터의 품질을 잘 관리해야 한다는 요지와 그러한 관리 내용을 상세히 다른 연구 보고서

 

모 회사의 'CRM자료정리기' 에서 다루는 내용과 기능이 매우 유사함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듯, 회원정보 정제는 카드사뿐만 아니라 다양한 고객을 분석해야 하는 업종에서는 필수임을 알 수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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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영DBM, 커리어넷 CRM 수주


공영DBM( 대표 김정수 )은 커리어넷(대표 김기태)의 고객관계관리(CRM) 시스템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5일 밝혔다.


커리어넷은 지난 2003년 다음커뮤니케이션의 사내벤처로 취업시장에 진출한 취업포털 업체다.

현재 ‘커리어’, ‘다음취업센터’, ‘잡링크’, ‘알바로’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더 네트워크(The Network)’와의 제휴를 통해 해외채용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커리어넷의 CRM시스템은 공영DBM 솔루션인 ‘모나크(MonArch)의 고객관리, 서비스관리, 캠페인 모듈을 기반으로 구축할 예정이다.

커리어넷은 이번 CRM 구축을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분산된 업무 프로세스를 통합하고, 고객DB를 통합해 다양한 고객 분석을 통한 새로운 영업기회 창출하겠다는 목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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